컬처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다가갈 때 두 가지를 준비해야 한다. 하나는 전하고자 하는 이미지, 다른 하나는 문화 · 예술적 가치다. 리뉴얼 론칭한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는 두 가지 미술 전시를 통해 젊은 감성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 3월 한국 미술계의 굵직한 이름이 하나의 전시로 묶였다.
비디오아트 창시자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백남준과 같은 미술 거장부터
한국 미술계에서 떠오르는 신흥 작가까지 25인이 모인 ‘하이퍼컬렉션Hyper Collection’이다.
한국 현대미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작가의 예술적 여정과1941년 설립된 한국타이어의 역사를 중첩시켜 보여주는 전시이다.
한국타이어가 후원한 또 다른 프로젝트,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 기안84의 개인전
‘기안도奇案島(기묘한 섬)’ 역시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아크릴 작품 ‘구름2’는
‘드라이브’ 브랜드의 콘셉트인 ‘이동’을, 기안84의 디자인으로 래핑된 부가티 자동차는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슬로건인 ‘드라이빙 이모션Driving Emotion’을 표현하며
관객의 흥미를 자아내는 동시에 한국타이어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두 전시는 ‘드라이브DRIVE’ 브랜드 리뉴얼의 시작점이었다. ‘드라이브’는 한국타이어가 소비자와의 감성적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컬처 브랜드로, 예술 · 음악 · 패션 · F&B 분야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그러기 위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모터컬처팀은 문화 예술계의 최신 트렌드를 세심하게 관찰해 창의적인 브랜드 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최근의 아트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한 모터컬처팀의 담당자를 만나 마케팅 활동 뒤에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어보자.
새로운 모빌리티 컬처의 중심, 한국타이어 ‘드라이브’